스타벅스, 도도새 작가 김선우와 협업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 26일 출시

입력 2024-01-25 08:56:24

스타벅스가 오는 26일부터
스타벅스가 오는 26일부터 '도도새' 작가로 잘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오는 1월 26일, '도도새 작가'로 유명한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선우 작가는 날지 못해 멸종된 도도새를 다양한 방식으로 그려내며,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청년 세대의 큰 공감을 얻어왔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작가의 대표 작품인 'Daydream', 'In full bloom', 'The wishers'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6종의 라이프 스타일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트백 2종, 텀블러 2종, 머그 1종, 트레블 텍 1종 등이 포함되며,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도도새 엠브로이더리 라지 토트백'은 모리셔스 섬에 살던 도도새가 행복을 꿈꾸는 모습을 다채로운 색감의 자수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도도새 엠브로이더리 미니 토트백', 'SS 도도새 코나 텀블러 237ml', 'SS 도도새 밸류 텀블러 473ml', '도도새 머그 355ml' 등은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와 도도새를 조화롭게 표현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6일부터 전국 500여 개의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와 SSG.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품목당 2개씩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타벅스의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김선우 작가와의 이번 협업은 스타벅스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작가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양한 작가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