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 관광명소 공동 홍보영상 제작
올 연말 KTX·서울 지하철역 3개 도시 매력 알려

"함께 가니 더 즐겁네"
포항·경주·울산으로 이뤄진 해오름동맹이 공동 관광 홍보에 나섰다. 수도권 등 먼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3개 도시의 매력을 함께 알리겠다는 전략이다.
3개 도시의 관광실무협의체인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는 지난 3일 공동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해오름동맹 관광명소 홍보영상'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Y2K 컨셉의 뮤직비디오' 등 2종류로 제작됐다.
먼저 관광명소 홍보영상은 한반도 동해안 일출명소로 유명한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포항에서는 호미곶 상생의 손·스페이스워크·이가리 닻 전망대·영일대해수욕장·구룡포일본인 가옥거리·죽도시장·청하공진시장의 풍경이 영상에 담겼다.

울산은 고래문화특구·태화강국가정원·영남알프스·대왕암공원·슬도·간절곶 등의 매력을, 경주는 황리단길·첨성대·대릉원·불국사·동궁과 월지 등 관광객을 사로잡을 멋진 풍경과 먹을거리를 담아냈다.
이어서 뮤직비디오는 추억의 가수인 미스터투 이민규, 쿨 이성수, 알이에프(ref) 이성욱이 출연해 도시별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Y2K 매력가득한 해오름동맹 관광 주제가를 부르며 여행을 흥겹게 소개한다.
이러한 영상은 연말까지 한 달간 KTX 열차 안과 서울지하철 주요노선 4곳에 송출될 예정이다.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식 누리소통망(SNS)과 유튜브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박상진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동해안 대표 일출명소를 지닌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대표 관광콘텐츠와 관광 매력을 전국에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인 해오름동맹 도시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지난 2016년 8월 결성된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는 역사·문화적으로 밀접 생활권인 3개 도시 포항·울산·경주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상생협력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