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팬클럽 '탁사모♡내사람들', 안동고에 장학금 500만원 기탁

입력 2023-11-14 15:41:16 수정 2023-11-14 17:10:41

11일 '탁쇼2' 안동콘서트 기념 영탁 모교찾아 작년이어 기탁

영탁 팬클럽인
영탁 팬클럽인 '탁사모♡내사람들'은 지난 11일 '탁쇼2' 안동콘서트를 기념해 영탁의 모교인 안동고를 찾아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탁사모♡내사람들 제공

가수 영탁의 팬카페 '탁스튜디오' 내 소모임 '탁사모♡내사람들'(이하 탁사모)이 11일 영탁의 '탁쇼2 : 탁스월드(TAK SHOW2 : TAK'S WORLD)' 안동콘서트를 기념해 영탁의 모교인 안동고를 방문, 작년에 이어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탁사모' 회원들은 "채널A 예능프로그램 '신랑수업' 12편에서 동창 친구들과 안동고를 방문해 행복했던 고교시절을 회상하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팬덤 또한 안동고를 응원하는 마음이 크다"며 "영탁이 늘 '감사와 사랑의 표현은 아끼지 마세요'라며 그 자신도 삶의 철학을 실천하며 팬들에게도 함께하기를 권유해 준다. 이런 선한 영향력을 새기고 감사의 표현으로 수년째 회원들이 함께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언제나 긍정 에너지를 선사하는 영탁은 열심히 살아온 만큼 '지난 날들을 좋은 경험으로 생각한다'고 즐겨 말해오고 있다. 영탁의 긍정 에너지를 후배들이 이어받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태동 안동고교장은 "본교를 응원해 주시는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 장학기금은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쓰일 예정"이라 했다.

'탁사모'는 작년 10월에도 안동고에 장학 기금 500만원을, 올해 5월에는 경기도 고양 일산서구 '해바라기 요양원'을 방문해 2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하고 난타공연, 청소 등의 선행을 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영탁은 두 번째 단독 콘서트로 전국 투어를 진행 중이다.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전주, 인천, 안동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끝냈으며 내달 9~10일 대전 컨벤션센터 콘서트를 앞뒀다.

여기에 JTBC 주말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마약수사계 특수팀 돌직구 열혈 형사 오영탁 역으로 시청자를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