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플러그앤플레이 9일 대구 글로벌 데모데이 개최
육성·지원 사업대상인 12개 기업 참여해 기업 홍보 예정
5개곳 선정, 올 12월 실리콘 밸리서 투자유치 기회 제공
지난 4월 대구지사를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가 대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직접 지원하고 나섰다.
대구시와 플러그앤플레이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북구 침산동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씨쿼드(C-Quad)에서 '대구 글로벌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지역 기업에 홍보 기회를 제공해 투자를 유치하고 해외로 진출하도록 돕는 행사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플러그앤플레이의 2개 지원사업 대상인 12개 기업이 참여한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대구지사 설립 이후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워크숍,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지원 대상은 ▷㈜씨위드 ▷㈜휴네이트 ▷㈜글라우드 ▷㈜닥터테일 ▷㈜뷰전 ▷㈜캐스트 ▷클레브레인㈜,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 대상은 ▷대홍코스텍 ▷아이지아이에스 ▷씨티셀즈 ▷피아스페이스 ▷카티어스다.
이들 기업은 데모데이에서 저마다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 성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플러그앤플레이는 국내외 투자자를 통해 이들 기업을 평가해 우수 기업 5곳을 선정하고, 오는 12월 본사가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 밸리에서 열리는 투자유치 박람회 '2023 플러그앤플레이 윈터 써밋'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업 평가에는 조조 플로레스 플러그앤플레이 공동 창업자, 료 나이키 플러그앤플레이 일본지사 운영책임자를 포함해 10여 명이 참여한다. 더해서 부대 행사로 연사 강연과 국제 세미나를 진행하고 기업 홍보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운백 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지역 스타트업이 해외 투자자들에게 우수한 역량을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해외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야고부-석민] 여론 조사? 여론 조작?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