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 방문, 염색공단 입주기업 애로사항 청취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 진흥공단, 대구시, 염색공단 입주기업 대표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간담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을 비롯해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부 이현조 청장, 중소기업진흥공단 김성규 대구지역본부장과 대구시 이종화 경제부시장, 대구테크노파크 최승호 글로벌정책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염색공단에서는 김이진 이사장 및 입주기업 대표들이 자리해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염색공단 입주업체 대표들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확대 및 금리우대 ▷최신 생산설비 교체비용 지원 ▷내국인과 외국인 근로자간 최저임금 차등화 ▷친환경 고부가 차별화 소재 및 공정기술개발(R&D)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은 "현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정책자금 사업이 있으므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의견은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김이진 이사장 역시 "이번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이 정부의 각종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중소기업들이 애로사항 없이 경영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을 펼쳐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화답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