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경북청 앞마당에서 협력단체, 주민 등 100여 명 초청
사진전, 경찰 장비전시, 드론·음주운전체험 등 다양한 행사
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은 제78주년 경찰의 날(10월 21일)을 기념해 18일 경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경찰청 직원 외에도 협력단체 회원과 인근 어린이를 비롯한 주민 등 100여 명을 초청해 도민과 함께했다.
사전행사에는 어린이 20여 명을 초청해 마술공연을 진행했다.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는 협력단체 및 직원들을 포상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현관 앞 잔디마당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도 열었다.

경북경찰청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한 '미래치안',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현장교육(OJT)', '수사역량 강화' 등의 추진 성과를 볼 수 있는 12동의 부스를 마련해 도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부스에는 '2023년 경북경찰 사진전' 입상작 전시, 경찰장비 전시, 경찰특공대 장비 전시 및 수색견 소개, 경찰 드론 체험, 음주운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행사 마지막에는 경북경찰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물품에 대해 경매를 진행했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참가한 한 주민은 "주민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여서 뜻깊다. 특히, 첨단기기를 치안에 활용하는 미래치안을 체감하니 신선하고 놀랍다"며 "이런 기술들을 통해 우리 주민들이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경찰이 노력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경찰은 주민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도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도민들께서도 경북경찰을 믿고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