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추석 보내더라도 걱정마세요", 프레시지 '동래할매파전'이 함께해요

입력 2023-09-27 13:48:53

내 손으로 만들어 먹는 부산 명물 ‘해물파전’ 출시,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 협업

프레시지가 4대가 이어온 부산의 백년가게
프레시지가 4대가 이어온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 프레시지 제공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4대가 이어온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과의 IP협업으로 추석 명절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8월 프레시지가 '백년가게' 간편식 개발 사업으로 선보인 동래할매파전 간편식 4종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기존 완제품 형태의 수제전 간편식의 인기에 힘입어, 집에서 직접 전을 부쳐 먹는 재미까지 더하고자 밀키트 형태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는 4대째 이어온 부산 명물 동래할매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질좋은 원재료를 듬뿍 사용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신선한 쪽파와 양파를 듬뿍 넣고, 새우, 오징어, 홍합살 등 싱싱한 해산물을 큼지막하게 더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파전과 달리 두툼하게 부쳐내는 동래식 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식감이 특징이다.

조리 방식 역시 간편하다. 재료를 모두 섞어 5분간 팬에 부쳐내는 방식으로 조리 가능하며, 별첨된 청양고추를 활용해 파전의 매운 맛까지도 조정해서 즐길 수 있다.

출시 제품은 추석 명절을 앞둔 27일부터 쿠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수제전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은 최소화하고 직접 조리해보는 재미 만을 더하고자 부산 명물 동래할매파전과 협업한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밀키트를 통해 가족 단위 소비자는 물론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도 맛있는 수제전의 풍미를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