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6개 기업 참여해 제조혁신 미래 모색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이하 DMI)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23 하노버 공작기계박람회'(이하 EMO 하노버 2023)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열린 이 박람회는 미국 시카고(IMTS), 일본 동경(JIMTOF) 박람회와 세계 3대 공장기계 박람회로 평가받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제조 혁신'이라는 가치 아래 ▷비즈니스의 미래 ▷연결의 미래 ▷생산 지속 가능성의 미래 등을 주제로 논의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42개국 1천842개 기업이 참가했다. 국내에서는 46개 기업이 참여했다.
DMI는 EMO 하노버 2023에서 미국의 절삭공구 및 공정 솔루션 전문기업인 ThirdWave System과 기술교류를 통해 절삭공구 데이터 플랫폼 기술과 절삭공정 시뮬레이션의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대구지역 절삭공구 및 정밀가공 기업의 글로벌 기술역량 발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네덜란드 기업 HAUSER의 생산기술 매니저와 첨단공구 개발 방향, 인도 기업 ToolClinic의 연구자와 공구 절삭공구 데이터 플랫폼 기술에 관한 상담하는 등 미래 절삭공구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에 집중했다.
이밖에 아시아권 기업 42개와 유럽권 기업 28개가 부스를 찾아 교류하는 성과도 기록했다.
송규호 대구기계부품연구원장은 "이번 EMO 하노버 2023에서 글로벌 기업이 연구원 절삭공구 데이터 플랫폼기술과 기업 공동 연구개발 성과물에 보인 뜨거운 관심을 통해 지역 절삭공구 기술 역량이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음을 검증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정밀기계가공산업의 국제 진출을 위해 기업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