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에게 학업장려비 지원
해외유학 장학생에게 연간 최대 6만 달러 학비와 체재비 지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10월 5일까지 신청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3학년도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신규 장학생을 총 5명 이내로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중 성적이 우수한 고교 2학년 학생 중 해외 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자로 세부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 등은 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신규 장학생 추가 선발에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고교 2학년 5명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신청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장잠재력이 높고 유학 의지가 확고한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세심하게 발굴하고자 성적 기준을 석차 2등급에서 3등급으로 완화했다.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사업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기준 151명의 장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101명이 세계 10개국으로 진출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된 고교 2학년 장학생들에게는 고2 기간 동안 월 50만원, 고3 기간 동안 월 70만원의 학업장려비를 지원하고, 개인별 1:1 멘토링, 외교부 해외안전교육과 대사관 협업을 통한 유학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 우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유학 카운슬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유학생에게는 연간 최대 6만달러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하고, 학업 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사업 모집에 열정과 성장 의지를 갖춘 고교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경찰,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소환조사…통신 내역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