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지정 5개 전문교육기관 보유
경운대 항공보안교육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대학 최초로 항공보안 전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운대는 조종사, 항공정비사, 항공교통관제사, 드론조종자에 이어 항공보안교육까지 전담하는 5개의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을 보유하게 됐다.
경운대 항공보안교육원에서 양성하게 될 공항 보안요원은 항공안전책임의 업무를 수행하며 향후 미래항공 모빌리티(AAM)의 항공보안업무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국제·김포공항 등 국내 주요 공항과 동일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 경운대 항공보안교육원은 공항뿐만 아니라 항만·세관·산업체 등에서 바로 관련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통합보안전문가를 육성한다.
정인수 경운대 항공보안교육원장은 "이번 국토부 보안검색전문교육기관 지정을 계기로 우리대학이 명실상부한 항공산업 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대구경북신공항을 운영해 나갈 전문가 양성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 항공보안교육원은 총 15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우수 교수진과 최신 실습 기자재를 갖추고 있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국가보안시설, 첨단 산업체 종사 보안전문가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