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해병대 고(故)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의혹을 받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탄핵하겠다는 입장문과 함께 내일 탄핵 소추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11일 이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국방부 장관 탄핵은 국민의 명령"이라며 "민주당은 이 장관은 탄핵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장관을 해임하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했다"며 "진실을 밝히려 한 해병대 수사단장을 탄압한 것도 모자라, '국민의 명령에 항명'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정부질문 과정에서 이 장관이 법을 어기고 부당하게 수사에 개입한 사실이 낱낱이 드러났다"며 "그런데도 대통령이 위법한 행위를 서슴지 않은 장관을 해임하지 않은 것은 수사 외압이 대통령 지시였음을 스스로 증명한 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방부 장관 탄핵은 진상규명의 끝이 아닌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국민의힘은 장관 탄핵이 '안보 공백'이라며, 또다시 국민 겁박에만 앞장선다"며 "사병 생명도 지키지 못하고, 진실마저 은폐하는 장관을 감싸는 게 집권 여당이 할 도리냐"고 지적했다.
그는 "수사 보고서 결재를 확신을 갖고 한 게 아니라고 말하는 장관, 사병 안전은 나 몰라라 구명조끼도 없이 급류에 들어가게 한 사단장, 지금 대한민국 '안보 공백'을 누가 초래하고 있냐"고 반문했다.
끝으로 "민주당은 탄핵을 시작으로, 특검을 통해 이번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밝히겠다"며 "다시는 이 같은 비극이 벌어지지 않도록, 국민이 바라시는 철저한 진상 규명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