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영유아까지 교육 지원 확대

입력 2023-09-10 15:59:43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2023년 제2회 이사회 열고 영유아 교육지원사업 결정

대구광역시 군위군청
대구광역시 군위군청

대구시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영유아들까지 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8일 2023년도 제2회 이사회를 열고 ▷군위인재양성원 신축에 따른 임시이전 방안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참여 문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 운영계획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교육발전기금 자금운용 투명성 제고 방안 등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날 이사회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과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그동안 중·고등학교 분야에 집중됐던 교육지원사업을 처음으로 영유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했다.

김진열 이사장은 "경상북도의 작고 평범하던 군위교육이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군위교육의 질과 수준도 변해야 하며 앞으로 군위교육을 대도시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기부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사회 임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교육발전위원회 이사들은 정식 이사회 회의와 별도로 정례회의를 통해 지역 교육에 대한 문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해법을 찾아가자"고 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