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주민 위한 스터디카페가? 대구 학교(기관) 4곳, 학교복합시설 사업 신청

입력 2023-08-28 14:12:16

경운초, 화원초, 달성중, 삼국유사군위도서관 등
사업 선정 시 사업비 최대 50%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
오는 9월 중 선정 결과 발표 예정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관내 학교(기관) 4곳을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 유휴부지 등에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육관, 수영장, 도서관 등 문화·체육·복지시설 등을 설치하는 것으로, 교육부는 올해 40여 개의 학교복합시설 사업 공모를 시작으로 2027년까지 5년간 200여 개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이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한 학교(기관)는 ▷경운초(서구)-도서관 및 돌봄시설 ▷화원초(달성군)-체육시설 ▷달성중(달성군)-체험센터 및 스터디카페 ▷삼국유사군위도서관(군위군)-복합돌봄놀이센터 등 4곳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지자체 재정자립도 및 학교복합시설 사업 취지 등에 따라 총사업비의 최대 5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신청을 시작으로 시군구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참여를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방자체단체와 협력해 학교시설을 지역사회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복합화 함으로써, 학교가 지역사회의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시도교육청의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신청 내용 등을 심사한 후 오는 9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