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바로알기, 건강밥상, 이웃간 소통 등 주제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지난 8월 한 달 동안 이웃사촌시범마을로 지정된 안기동 2통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세차례에 걸쳐 주민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한 태극기 바로 알기, 내 몸 살리는 건강밥상, 이웃간의 관계 소통의 시간 등 수업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주민역량강화 교육은 장상규 웅부문화원장의 강의로 태극기 바로 알기와 태극기 다는 법, 태극기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강의에서는 안기동 2통 150가구를 대상으로 태극기를 나누며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진행했다. 광복절 당일 총 150가구 중 8가구를 제외한 142가구에서 태극기의 물결이 이어졌다.
두 번째는 심선아 한국식영양연구소장의 '내 몸 살리는 건강밥상'이라는 주제로 건강밥상은 어떻게 차리는지, 내 몸에 맞는 음식들은 무엇인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강의는 황도경 아나드림협동조합 이사장이 노래와 율동을 함께하며 '이웃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올해 3월부터 안기동 2통, 풍천면 광덕1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 마을공동체를 위해 주민역량강화교육, 마을특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