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할 직업교육 등 우수활동 소개

입력 2023-08-10 16:30:00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 대형 스크린 통해 경북교육 성과 알려
직업교육과 관련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해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아이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아이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 BI인
경북도교육청 BI인 '따뜻한 경북교육'

경북도교육청은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교육청은 각 부서별 주요 정책과 성과가 담긴 대형 스크린을 통해 경북교육의 생생한 모습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3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승 등을 달성한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직업교육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경북 직업교육의 우수성은 전국적으로도 입증 돼 최근 3년간 타시도에서 경북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한 순유입 학생 수는 3천472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등 3개 학교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서 배운 다양한 내용을 직접 시연하고, 지역민들도 함께 직업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경북교육청 직업교육 캐릭터 굿자비(Good job)를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업교육을 친숙하고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민들이 경북교육의 따뜻함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도록 늘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