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군 전체가 국가지질공원인 의성으로 오세요“

입력 2023-08-10 16:30:00

국가지질공원 등 관광인프라, 대구경북신공항, 청년·귀농정책, 친환경 농특산품 홍보

2020년 의성군 단북면에 문을 연 의성펫월드.
2020년 의성군 단북면에 문을 연 의성펫월드.

의성군은 국가지질공원 등 관광 인프라, 대구경북신공항, 청년·귀농정책, 친환경 농특산품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행복 의성'이란 브랜드로 관람객들과 만난다.

올해 의성군이 전면에 내세우는 것은 의성군만의 차별화된 관광 인프라다. 특히 지난 6월 군 전체가 국가지질공원이 되면서 특색있는 12곳의 의성 지질명소(제오리 공룡발자국, 빙계계곡, 금성산, 안계분지, 쌍호리 퇴적층 등)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애견인들의 눈을 사로잡을 의성펫월드와 의성슈퍼푸드마늘측제 등도 소개해 관광의성의 면모를 과시한다는 방침이다.

고품질 농특산품도 의성군의 자랑거리다.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진(眞)이 보증하는 쌀, 사과, 자두, 복숭아, 가지, 마늘, 흑마늘 가공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군은 2030년 의성군 비안면 일대에 들어설 대구경북신공항,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 등 청년·귀농정책 등도 홍보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이 자랑하는 의성진 브랜드와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관람객들에게 의성군을 확실히 인식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