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까지…문화기획, 축제기획, 마을기획
달성군 달성문화도시센터(이사장 최재훈)가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2023 달성문화기획학교'에 참여할 교육생을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달성문화기획학교'는 대구·경북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문화 주체를 발굴하고 기획 전문인력을 양성 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문화기획 ▷축제기획 ▷마을기획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교육 과정은 교육 당 10회 정도며 교육내용은 대상별 맞춤형 교육, 참여자 간의 네트워크 기반 구축, 성공 경험을 위한 파일럿 사업 지원 등이다.
강사진은 ▷문화기획과정에 성낙경 (주)마을예술네트워크 이사장 ▷축제기획과정에 김성진 문화기획&디자인 사람·잇 공동대표, 김태현 문화예술 사회적협동조합 컬쳐75 이사장 ▷마을기획과정에 이유미(주)작전명이유 대표다. 책임담임제 운영으로 1대1 밀착 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만 19세 이상 대구·경북 거주자 및 지역문화활동가와 더불어 문화·축제·마을 및 기획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과정 당 20명 내외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의 90% 이상 수강 시 수료증 및 달성문화보따리를 증정한다. 또 우수 참여자에게는 파일럿 사업 추진 사업비 지원(300만 원 이내) 및 향후 달성문화도시 활동가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QR코드 또는 달성문화도시 홈페이지(www.dalseongped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사업팀(053-668-4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성군은 2022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공모에 선정돼 향후 5년간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한 최대 2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기반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야고부-석민] 여론 조사? 여론 조작?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