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천초 학교자율시간 활용 참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부스 운영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청송 세계지질공원 협력학교인 파천초등학교(교장 함미화)는 지난 19일 지역 연계 과목인 '우리 고장 지질여행' 학습 결과 공유를 위한 '지오파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우리 고장 지질여행'은 2022년 개정 국가교육과정부터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해 청송 세계지질공원을 중심으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함양하기 위해 개설된 과목이다.
이를 위해 청송군과 파천초는 상호 협력해 학생들이 즐겁게 지질공원을 학습하고 학생들의 지적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3~6학년 교과서를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이번 지오파크 페스티벌에서는 학년별 발표를 통해 우리 고장 지질여행 학습 과정과 결과를 공유했다. 또 학생들이 무지개 습곡 키링 만들기, 화산 만들기, 색깔 모래 퇴적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해 학생 주도의 배움활동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은 청송 지질공원해설사가 운영하는 공룡화석 비누 만들기, 북극곰과 공룡 친구 오르골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와 지오파크 골든벨 참여를 통해 청송 지질공원의 지질학적 특성과 기후변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 세계지질공원 협력학교는 지역 미래세대에게 청송의 지질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