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에서 2023년도 기술융합 전시 2부〈神)천상열차분야지도〉와〈마:音 우주정거장〉을 9월 8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3층 미디어공간에서 개최한다.
<神)천상열차분야지도>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적 사고를 융합한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동북아시아만의 천문관인 3원(垣) 28수(宿)의 시공간을 재해석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우리 언어의 결(決)과 그 공간의식'을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마:音 우주정거장>은 첫 번째 전시에서 재현했던 모국어의 상형(象形) 공간의식이 소리로 이행하는 과정과 한글의 표음성(表音性)을 확장적으로 재현한다. 달을 공전하고 있는 다누리호와 지구를 공전하는 달, 지구 3개의 시점을 온라인 공간에서 재현하는 3D 웹 작품 "달_누리"(www.dalnuri.xyz)과 더불어 실시간으로 관람자의 음성을 시각화하는 상호적 인터렉션 작품 "마음에 일었던 파동"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조은영 기획자가 총괄 기획을 담당하고 참여예술가로는 김연의, 김태연, 배경태, 오세진, 이종훈, 황현동 예술가가 참여한다 <神)천상열차분야지도>는 4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고 <마:音 우주정거장>은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대구예술발전소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9시(11~3월 동절기 운영시간 10:00~18:00)까지 관람할 수 있다. 단, 단체관람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t) 참고하여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