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해 상권분석에서 자금 조달, 경영 관리까지 무료 상담
KT대구경북광역본부(이하 KT대경본부)가 전국 최초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KT창업컨설팅센터 운영에 나섰다. 이곳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권분석은 물론, 마케팅 전략, 경영관리 등 창업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13일 KT대경본부에 따르면 KT창업컨설팅센터는 대구 중구 KT애드샵 동성로점 2층에 마련됐다. KT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컨설팅센터를 마련한 건 대구가 처음이다.
112.2㎡ 규모로 조성한 센터에는 2개의 컨설팅룸과 커뮤니티 공간, 창업 상품 홍보관 등으로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예비 창업자가 창업 전문 컨설턴트에게 사업 초기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컨설턴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영업 인허가 관련 서류 준비부터 입지 상권 분석, 체계적인 경영관리 노하우와 마케팅 기법 등 각종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국가지원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창업 자금 상담도 진행해 재무 계획과 자금 조달 계획도 세울 수 있다.
커뮤니티 공간은 회의나 미팅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KT대경본부는 이곳을 단순한 사무 공간의 역할을 넘어 비슷한 상황인 예비 창업자들이 만나 활발히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창업 상품 홍보관은 창업에 필요한 통신 기반 서비스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서비스로봇과 테이블오더 등 다양한 AI (인공지능)·DX (디지털 전환)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전무)는 "KT창업컨설팅센터가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거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들과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