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2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경북 경산시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2년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산시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경산시가족센터 이용자 만족도, 아이돌보미 활동률, 이용 가정 증가율, 예산집행의 충실성, 지속적 서비스 점검(모니터링) 환류 등 대부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역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서비스 이용 경험을 확산하고 아이돌보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아이돌보미의 고충 해소 및 현장 문제 발생 시 중재·대응에도 힘썼다.
우수기관의 운영사례는 아이돌봄중앙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자문(컨설팅)을 통해 널리 확산할 예정이다.
10월 개최하는 전국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우수기관은 장관상을 수여하고, 참석자들과 우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아이돌봄서비스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맞벌이 등으로 힘든 부모와 함께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전국 227개(도시 91개, 도농 56개, 농촌 80개)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도시, 도농, 농촌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아이돌보미 활동과 서비스 제공, 예산집행, 서비스 점검(모니터링) 사후조치 등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