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볕더위에 냉방가전 수요 증가', 홈플러스 ‘냉방가전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3-07-10 15:22:28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 필수가전 할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다양한 '냉방가전 페스티벌'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객들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냉방가전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는 '냉방가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불볕더위 속 냉방가전 수요 증가에 발 맞춰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여름 필수가전 할인전을 펼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부터 14일까지 선풍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크게 신장했으며 지난 6월 '상반기 가전 대전' 등에서 선보인 기획상품의 매출은 같은 기간 약 130%나 뛰었다. 높아진 체감온도와 습도에 냉방가전의 수요가 크게 신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필수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기간 대형가전 행사상품을 구매 시 10% 즉시할인 혜택을 주고 신한·삼성카드를 이용해 200만원 이상 구매 시 10개월 무이자 혜택, 1천500만원 결제를 하면 최대 180만원 상품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삼성 스탠드/벽걸이 세트 에어컨', 'LG 스탠드/벽걸이 세트 에어컨', '위니아 벽걸이 에어컨', 'LG 이동식에어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electrika 스탠드 선풍기', '유파 스탠드선풍기(리모컨 추가)', 'electrika 탁상용선풍기'는 행사카드 구매 시 각각 8천원, 1만원, 20% 할인해 선보인다.

강웅중 홈플러스 가전상품본부장은 "올여름 폭염이 전망되는 가운데 새로 에어컨을 구입하거나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등을 추가로 마련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수요 증가에 발맞춰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들이 물가 앞에 당당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