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정품 보장' 쿠팡, 명품 뷰티 한데 모은 '로켓럭셔리' 론칭

입력 2023-07-03 14:08:24

브랜드 본사로부터 직매입한 쿠팡 인증 100% 정품
소담스퀘어 대구와 함께하는 ‘여성기업주간 특별전’ 열어… 우수 여성기업 판로 확대 앞장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 제공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로켓럭셔리에는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헤라, 록시땅 등 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다. 선보이는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상품을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로켓럭셔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해 한층 고급스럽게 배송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로켓럭셔리는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전문관으로 구성했다. 선물관, 신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나누어 쇼핑의 목적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관심 있는 브랜드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럭셔리 브랜드관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브랜드별 쇼핑이 가능하다.

쿠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 세트, 설화수 New 자음2종 세트,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세트 등이 있다.

로켓럭셔리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바디 등 전체 10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그 외 베스트관에서는 가장 잘팔리는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도 고려했다.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여성경제인연합회, 소담스퀘어 대구와 함께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여성경제인연합회, 소담스퀘어 대구와 함께 '300만 여성기업인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특별전'도 연다. 쿠팡 제공

로켓럭셔리 론칭과 함께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300만 여성기업인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특별전'도 연다.

여성경제인연합회와 소담스퀘어 대구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전은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기념해 우수 여성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을 늘리고자 마련됐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행사 기간으로,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막한다.

이번 특별전은 소담스퀘어 대구 입점 업체를 비롯한 우수 여성기업 총 49개 사가 참여한다. 소담스퀘어 대구는 대구 및 경북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진출과 전환을 돕는 지원기관이다. 쿠팡은 지난 3월 여경협, 소담스퀘어 대구와 3자 업무협약(MOU) 체결 후 지역 여성기업의 경제 활력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별전에서는 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약 800여 개를 1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우수 여성기업 발굴을 위해 지난해 10월 여경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월부터 '여성기업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여성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60개 여성 기업의 3개월간(2022년 11월~2023년 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이후 여성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기업은 꾸준히 늘어 지금까지 약 400개 기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