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오웰, ‘R-BOT’ 일본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6-23 15:44:07

"생명과 환경 보호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구축 위한 기술 증진 매진"

박정규 (주)RP 대표(오른쪽)와 이나바 오웰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RP
박정규 (주)RP 대표(오른쪽)와 이나바 오웰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RP

스마트 로봇기업 ㈜RP는 일본 '오웰' 사와 'R-BOT(알봇)의 일본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0일 오웰 도쿄지사에서 열렸다. ㈜RP에서는 박정규 대표와 우광호 이사가, 오웰에서는 이나바 상무와 조에릭 이사 등이 참석했다.

오웰은 일본 증권시장에 상장사로, 일본 자동차와 조선업계에 페인트를 제조·공급하는 80년 전통의 페인트 전문업체다.

양사는 이번 MOU을 계기로 ㈜RP가 개발한 알봇의 일본 진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알봇은 무인 자동화 도로노면표시 로봇이다. 작업 인력 보호가 가능하고, 수작업 대비 작업시간을 75% 단축시킨다. 균일한 도장 두께 및 고품질 빛 반사율 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규 대표는 "RP가 추구하는 기술의 가치를 오웰 측이 인정해 주시고, 알봇의 일본 사업 진출 기반을 구축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양 사의 협력을 기반으로 소중한 생명과 환경을 보호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구축을 위한 기술 증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봇은 지난해 11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협업으로 고속도로 노면표시 작업을 수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