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지난해 9월부터 베타서비스로 시작한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요마트 라이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앱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주문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1시간 내 즉시 배송해 주는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다.
'요마트 라이브'는 그동안 쌓아온 고객 주문 데이터와 고객별 쇼핑 성향을 분석해 더욱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요마트 라이브' 주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방송을 주말 시간대로 편성했다. '요마트' 고객들은 대형마트 수준의 프리미엄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 기존 대형마트의 주말 장보기 수요를 퀵커머스로 분산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영상의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방송 경우 상품 조리와 시식, 맛과 식재료 등 설명 중심의 영상이었다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특징을 반영해 '요마트 라이브' 상품에 대한 장점만을 보여주는2~3분 가량의 숏폼 영상 형태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요마트' 주간 베스트 상품 중 특별히 10~15개 만을 선별해 '요마트 라이브'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요마트 라이브'의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구매 인증 더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한 달 동안 방송 중에 판매 중인 상품 포함 구매 후, 채팅창에 인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가격별 2개의 쿠폰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퀵커머스 정기 라이브 커머스 '요마트 라이브'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에서 온에어 된다.
요기요 박우현 신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요마트 라이브'의 고객 데이터와 방송 역량을 바탕으로 정기적 형태의 퀵커머스 라이브 방송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라방 후 즉시 한 시간 내 배달되는 새로운 주말 장보기의 장을 열어주는 것은 물론 향후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로 '요마트 라이브'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