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1일 출시된 '슈크림 라떼'가 역대급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음료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과 우유,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며,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번 출시에서는 출시 이후 18일 만에 200만 잔이 판매되어 대성공을 거뒀다.
이 음료는 2017년 첫 출시 때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매년 봄 시즌에는 150만 잔 이상 판매되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출시 이후 지난 7년 중 가장 빠른 속도로 200만 잔을 돌파하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총 1600만 잔을 넘어섰다.
고객들은 이 음료를 매년 봄이 오면 떠오르는 음료로 평가하며, 스타벅스 자체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기존 구매 고객의 50%가 '재출시'를 기다린다고 응답할 만큼 고객 기대감이 높다.
스타벅스 음료팀은 이 음료를 만들 때 수십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와 3백여 차례가 넘는 실험과정을 거쳐 현재의 맛을 구현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 박현숙 상품개발담당은 "7년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의 대표 봄 음료가 되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친근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의 '슈크림 라떼'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