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20일부터 '어린이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별별작업실'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DB나눔재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하는 '어린이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별별작업실'은 올해 10년 차를 맞은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경제개념을 접목한 통합문화예술 교육, 공연 관람 및 아동 주도적 공연 추진 지원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과 특화지역(춘천·원주·천안·아산)의 지역아동센터다.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전국지역아동센터 연합단체로 ▲소외된 아동과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관련 연구, 조사, 사회적 여론 형성 및 연대, 정책활동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보수교육, 선택교육 진행 ▲다양한 기부처와 연계된 나눔사업 지원활동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KDB나눔재단과 협의회 관계자는 "아동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격차 해소를 위하여 올해는 특화지역 참여 개소를 확대하여 진행하고자 한다"며, "또한 통합공연형과 지역연계형으로 공연 유형을 확대하여 공연에 참여하는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사회공헌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건강악화" 尹, 오늘 내란특검 출석할까…불응시 강제구인 수순
[사설] 이 대통령, 한가로이 폭탄주 만들어 마실 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