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최근 경북 지역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제1차 물산업 지식연구회'를 열었다.
'물산업 지식연구회'는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협업해 물산업 기업들과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R&D(연구개발)를 지원하는 산·관·연 협의체이다.
지난 2017년 9월 첫 발대식을 한 이후 지금까지 물기업체에 41건의 R&D(연구개발)과제, 기술지원 및 정보제공 등으로 지역 물산업 기업을 돕고 있다.
17일 진행한 '물산업 지식연구회' 회의에서는 ▶경상북도 물산업 육성정책 추진현황 및 중앙 정부 물산업 정책방향 ▶2023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지원사업 ▶경상북도경제진흥원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의 소개가 있었다. 또 산·관·연 협력 R&D(연구개발) 주제 발굴과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도 진행됐다.
최영숙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물산업 지식연구회는 산·관·연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연구중심 혁신도정의 성공적인 모델로서 앞으로도 정확한 시장정보와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도내 물산업 기업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