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문화예술교육 체험 프로그램 공모

입력 2023-03-21 09:52:16

3월 31일까지 공개모집... 프로그램은 7월부터 운영

컨테이너 조감도. 수성아트피아 제공.
컨테이너 조감도. 수성아트피아 제공.

수성아트피아가 예술교육체험장 '아테이너'에서 진행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수성아트피아는 오는 5월 재개관을 맞아 컨테이너를 활용해 예술교육체험장 '아테이너'를 건축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실시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공모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장르는 ▷음악 ▷미술 ▷연극 ▷무용 ▷문학 ▷철학 등 문화 예술과 접목한 전 분야이고, 응모 대상은 예술가 및 교육 전문가, 예술교육의 경력을 가진 문화·예술단체 등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7~12월 매주 토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운영되며, 최소 4회차 커리큘럼이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프로그램의 기획자 및 강사는 수성아트피아와 계약하고,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프로그램에 필요한 제반 비용 및 재료 등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수성아트피아 예술교육체험 공간인 '아테이너'는 예술 교육 경험, 아동 및 가족 단위의 문화적 여가 활용의 기회 확대를 위해 설립된다. 수성아트피아는 오는 7월부터 이곳에서 수성구 관내 중학생을 위한 예술분야의 직업 진로체험 프로그램 및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성아트피아는 "수성아트피아의 예술적, 기능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우대할 것이다"며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예술인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