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당선작 순위는 도민 참여 민간 투표로 결정
경북교육청은 오는 27일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도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학교운동부 ▷학교급식 ▷물품·용역·공사 계약(공사 관리·감독 포함)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참여 방법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제안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문제인식 및 구체적 방안 제시 ▷실현가능성 및 확산성 ▷효과성(도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등 4개 지표 100점 만점으로 진행되고 당선작 중 순위 결정은 도민들이 참여하는 민간투표 방식으로 진행해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수상은 총 4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으로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더불어 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정책 수요자인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책 수립의 첫 과정에서부터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도민이 체감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경북교육 청렴 정책을 펼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