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연구원 ‘인공지능(AI)과 뇌 건강의 미래’ 강연 개최

입력 2023-03-02 11:11:47

이진형 스탠포드대 교수 초청, 뇌질환·뇌산업 전문가 좌담회

한국뇌연구원이 오는 6일 오전 11시 우뇌동 1층에서 이진형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한국뇌연구원이 오는 6일 오전 11시 우뇌동 1층에서 이진형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뇌질환 극복과 뇌산업 활성을 위한 전문가 강연 및 좌담회'를 개최한다. 한국뇌연구원 제공

한국뇌연구원이 2일 이진형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뇌질환 극복과 뇌산업 활성을 위한 전문가 강연 및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은 오는 6일 오전 11시 우뇌동 1층에서 진행된다.

이진형 교수는 '인공지능과 뇌건강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 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엘비스(LVIS)에서 개발한 뇌질환 치료 플랫폼 '뉴로매치(NeuroMatch)'는 올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만큼 강연에서도 언급될 예정이다.

좌담회에서는 산업계 전문가 및 연구자 등이 모여 한국의 뇌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서판길 뇌연구원 원장은 "뇌산업은 이제 뇌질환 치료 분야를 넘어 뇌 작동원리에 기반한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등 머리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강연과 좌담회가 실리콘밸리의 머리산업 생태계 동향을 배우고 국내 기반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