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에 설렌다] 바다 내음 물씬, 영덕장터

입력 2023-01-10 13:44:04 수정 2023-01-10 13:45:59

'영덕장터' 1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영덕장터
영덕장터

"2023년 설날, 바다 내음 물씬 영덕을 선물하세요!"

영덕군의 인터넷 쇼핑몰 '영덕장터'가 설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판매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영덕장터는 경상북도 농특산물 오는 쇼핑몰인 '사이'소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다. 주소는 https://ydmall.cyso.co.kr이다.

영덕장터는 다른 육지 지역과 달리 바다와 관련된 상품들이 많다. 영덕에서 생산되는 쌀 '해풍미'는 말 그대로 바닷바람을 맞으며 미네랄과 철분 함량이 높은 청정 영덕의 비옥한 토질에서 생산된 쌀로 밥맛이 구수하다. 좋은 원료만을 선별 건조해 15~16%의 적정한 수분을 유지해 당일 가공 당일 출고한다.

영덕 강구항에서 직송되는 영덕박달홍게도 인기다. 박달은 살이 꽉찬 홍게로 먼 바다 조업을 통해 가까운 바다에서 잡힌 놈들과는 질적으로 다르다는 것이 판매자의 설명이다.

얼리지 않은 신선한 게장을 간편하게 짜먹는 '영덕 붉은 대게장'도 눈에 띄는 상품. 100% 자연산 게장으로 먹기 쉬운 파우치형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음식으로 입맛을 돋운다.

게살과 함께 비빔밥으로 탄생하기도 하고 연어와 어우러져 초밥으로도 즐길 수 있다. 크래커와 상추, 방울토마토의 맨 위에 살포시 내려 앉은 카나페 레시피도 있다.

홍게 대게 어묵도 영덕 장터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추운 날씨 뜨끈한 국물이 그립다면 홍게 대게 어묵을 선택해 볼만하다.

이밖에 간편 손질 반건조 오징어, 해풍 맞은 복숭아 병조림, 수제강정 선물세트, 영덕 사과, 동물복지 계란 등도 인기가 높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영덕의 산물은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설 명절, 가족과 함께 영덕의 맛을 함께 즐기거나 영덕의 맛을 선물해 보시기를 권한다"고 했다.

영덕대게
영덕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