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지난 9일까지 개최된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해 재단과 42서울의 성과를 알렸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한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전시 부스를 통해 재단과 42서울의 성과를 알리고 참관객들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42서울 교육생이 개발한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공간에서 개발팀이 만든 앱 서비스를 활용해 탁구 경기를 예약하고 경기 결과에 따른 순위를 부여받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테스트 체험 공간에서는 42서울 입학 첫 번째 과정인 기억력 테스트와 논리력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42서울에 입학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예비 개발자에게는 자세한 입학 과정과 학습 방식을 안내하였다.
나연묵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직무대행)은 "42서울은 현재까지 SW개발자를 꿈꾸는 교육생을 2,000명 이상 선발하였다"며 "올해 수료한 1~3기를 교육생들이 IT 및 SW분야 개발자로 활약 중이라며, 향후 SW기업들과의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만들어 교육생들의 사회진출을 도울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함께 설립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재단으로 오는 2023년에는 40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