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금오공대·육군본부 공동연구·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12-07 16:10:26

첨단 군사과학기술, 공동연구 및 기술 협력 약속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왼쪽 다섯 번째)와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첨단 군사과학기술의 공동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왼쪽 다섯 번째)와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첨단 군사과학기술의 공동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과대학교와 육군본부는 7일 금오공대 회의실에서 첨단 군사과학기술의 공동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이경일 육국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금오공대의 R&D 인프라를 통해 육군의 '국방혁신 4.0'을 구현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국방혁신 4.0'은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을 통해 AI과학기술강군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첨단 ICT ▷사이버보안 분야 공동연구 ▷AI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 ▷상호 관심 분야 발전 위한 세미나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이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첨단 군사과학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양성된 전문 인력은 AI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한 첨단 육군으로의 도약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대학의 기술, 인력, 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학·군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일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은 "금오공대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협력을 통해 경쟁 우위의 AI과학기술강군을 육성, 국가 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