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사계절 온천 휴양지' 호텔 수성

입력 2022-11-30 16:09:45

옥상의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 풀 눈길
수성못과 법이산 낀 환경, 접근성 우수

호텔 수성이 자랑하는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 풀을 내려다 본 모습. 호텔 수성 제공
호텔 수성이 자랑하는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 풀을 내려다 본 모습. 호텔 수성 제공

도심 속 사계절 온천 휴양지 '인피니티 스파 리조트'가 탄생했다. 호텔 수성은 '숲속의 궁전', '달구벌의 알프스'를 꿈꾼다.

호텔 수성은 청정 맥반석 암반 지하 1천4m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를 전 객실과 그 부대시설에 공급 중이다. 수성못, 인구 밀집 지역인 수성구 아파트 등으로 인해 큰 고객 수요가 있다. 그래도 초대형 주차장을 완비, 약 1천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기에 문제가 없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수성구 도심 심장부에 위치해 대구 인구 대부분이 승용차나 대구도시철도3호선 등으로 20분 이내로 드나들 수 있다.

옛 수성관광호텔에서 2019년 호텔 수성으로 재탄생한 이곳은 수성못과 법이산을 끼고 있어 뛰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대형 컨벤션홀과 웨딩홀, 초대형 볼링장, 칭밍, 뉴욕바다 가재, 뜨샾, 고바슨 커피 & 하이네켄, 스페인 클럽, 크래프트 한스, 장은비 골프클럽, 캐시미어, 토탈웨딩샵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신관에 들어선 부대시설도 많다.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 풀, 남·여 대온천 사우나, 4계절 전천후 각종 이벤트 노천탕 및 수영장, 대형 피트니스 센터, 레스토랑, 회원 전용 라운지, 전망대, 힐링 산책로 등이 눈길을 끈다.

특히 신관 최고층에는 길이 108m의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 풀이 자리잡고 있다. 온천수를 이용한 이 온천 풀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과 비교할 만한 장관이라는 게 호텔 수성 측 설명이다.

대구시와 수성구청은 11월 중순 수성구청에서 수성못 일대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미디어아트, 가상현실 도입으로 호텔 수성 부근은 더욱 화려해질 전망이다. 수성못에 1천300석 규모의 수상공연장이 건립되면 더 많은 이들이 일대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호텔 수성 관계자는 "국내외 인기 드라마와 영화 촬영 등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명소가 되리라 확신한다"며 "이곳은 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 속 온천 휴양지다. 사람의 향기로 이곳을 가득 채우고 신명 나는, 삶의 발원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