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입력 2022-11-07 14:10:12

청렴 문화 확산 위한 온라인 청렴 골든벨 실시 등 노력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경북도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임직원들이 참여한 청렴도 선서식 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경북도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임직원들이 참여한 청렴도 선서식 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경상북도가 발표한 '2022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2등급을 달성했다.

경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해당 기관과 직접 업무 경험이 있는 도민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 점수 및 내부 직원이 기관 청렴도를 평가하는 '내부청렴도' 점수와 더불어 기관 자체적으로 수립 및 추진한 '부패방지시책평가'를 합산해 실시했다.

이번 청렴도 평가에서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종합청렴도는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한 2등급을 획득했다. 내부청렴도(3등급에서 2등급), 외부청렴도(4등급에서 2등급)에서 내실 있는 평가를 받았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청렴 문화 조성을 적극 확산하기 위해 청렴업무단 구성,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청렴캠페인(클린하DAY)을 시행했다.

특히, 청렴 분야 혁신 아이디어 발굴 등을 통해 직원과 도민의 '청렴 일상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개발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직원들의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온라인 청렴 골든벨'을 실시할 계획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은 "이번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기관 임직원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청렴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해 경북도민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