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남궁훈 각자대표가 1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 아지트에서 열린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장애'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사고와 관련해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한 카카오 측이 카카오T프로 가입 기사들과 카카오웹툰·페이지 이용 고객 전원에 대한 보상책을 공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날 저녁 카카오T 프로 멤버십 가입 기사들에 '보상' 지급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장애가 발생한 사고일(10월 15일) 당시 카카오프로 멤버십을 구독중이었던 택시기사에게 우선 7천550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포인트는 6일 상당의 멤버십 이용료에 해당되는 수준으로, 멤버십 가입 기사들에 한해 오는 20일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독자들을 위한 추가 지원안을 내놨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같은날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번 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모든 카카오웹툰/카카오페이지 이용자분들께 10월 중 3천 캐시를 지급해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캐시는 웹툰 열람·소장에 사용하는 화폐서비스 단위로, 현재 100캐시는 구입처에 따라 100∼120원 상당으로, 대상은 카카오웹툰·카카오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전원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엔터는 최소 50억 원 규모의 예산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엔터는 "정확한 지급 시점과 사용 기간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다"며 "이벤트 캐시는 작품 열람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된 캐시는 발행처 및 창작자분들께 정산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카카오엔터는 카카오웹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던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16일 오전 7시까지에 한해 대여 중이던 회차 대여 시간을 72시간(카카오페이지는 96시간) 연장했고, 기간 만료로 회수된 캐시를 7일간 사용 가능한 캐시로 재지급하는 등 보상안을 내놓은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