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우테코' 5기 모집…모바일 과정 신설 

입력 2022-10-17 13:40:28 수정 2022-10-17 14:02:23

서류 지원만 해도 4주간 ‘프리코스(pre-course)’ 참여 기회 부여 

배달의민족(배민)이
배달의민족(배민)이 '우아한테크코스' 5기를 모집한다. 사진=배민 제공

배달의민족이 '우아한테크코스(우테코)' 5기 모집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은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되는 무료 IT 교육프로그램 우테코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5기부터는 기존 선발 과정이었던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pre-course)'를 지원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모집 과정도 기존 웹 개발(백엔드, 프론트엔드)에 모바일 앱 개발(안드로이드) 과정이 추가된다. 서비스, 기업 시스템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까지 갖춘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우테코 5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웹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에 각각 100명과 50명, 새로 추가되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에 25명을 선발해 총 175명을 모집한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테크코스교육개발팀 이사는 "단순히 채용이 아닌, 개발자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우테코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