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플레이탱고'는 9월 5~6일 이틀에 걸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킹 플랫폼 'SPLASH(스플래쉬) 2022'에 참가했다.
'SPLASH'는 광주경제자유구역청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KOTRA, 김대중컨벤션센터 등이 주관하고 세계 10개국의 스타트업, 투자사, 기업, 정부가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플레이탱고는 부스참가와 IR피칭을 통해 Personal Homeschooling Device인 TANGO에서 시작되는 에듀테크 비전에 대해 밝혔다. TANGO는 실물접촉 경험이 발달에 필수적인 어린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아이들이 실제 행동을 취하면, 디지털로 행동데이터가 입력된다. 블록놀이, 펜, 말하기 같은 아이들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쓰이는 인터페이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에 참가한 플레이탱고 황순호 CSO는 "디지털콘텐츠가 넘쳐나는 현재에는 학습자에게 맞는 컨텐츠를 적절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에듀테크의 과업이다"라며, 그동안 집중해온 피지컬 인터페이스를 기반 삼아 챌린지 온라인공부방 등 새로운 공부문화를 만들어나갈 후속 서비스 출시가 줄줄이 예정되어 있음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매일춘추-김미옥] 볼 수 있는 눈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