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포스텍과 산학협력 MOU 체결

입력 2022-07-18 11:01:00

지난 15일 서울 요기요 본사에서 요기요 서성원 대표(좌), 포항공대 김무환 총장(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텍과의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지난 15일 서울 요기요 본사에서 요기요 서성원 대표(좌), 포항공대 김무환 총장(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텍과의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라스트마일' 최적화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에 대한 공동 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을 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가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와 함께 최적화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기술 및 라스트마일 기술 개발 등의 산학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배달앱의 새로운 혁신 기술인 '라스트마일 물류' 최적화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에 대한 공동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요기요 본사에서 요기요 서성원 대표, 포항공대 김무환 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요기요와 포스텍(POSTEC)은 올해까지 실제 적용 가능한 기술 연구를 최우선 과제로 함께 진행하고, 2023년 내 요기요 R&D산학협력센터 설립을 계획으로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요기요 서성원 대표는 "미래의 글로벌 혁신 인재 양성의 중심인 포스텍과의 MOU를 통해 요기요가 우수 개발인재 육성과 업계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는 대표 플랫폼주자로서 의미있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