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문화·교육·경제·보건·복지·농축산·환경 등 분야에서 정량 평가 목표 92% 달성
경북 의성군은 경상북도 주관 '2021년 도정 역점 시책 시군 평가'에서 군부 1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 시군 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정 주요 정책과 도 역점 시책의 추진 성과 등 지자체 모든 분야의 행정 역량을 판단하는 중요한 평가이다.
의성군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행정·문화·교육·경제·보건·복지·농축산·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량 평가 목표 달성률 92%를 달성했다.
게다가 전년도 실적이 부진한 평가 과제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으로 대책 방안을 강구하고 실현가능한 추진 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매월 시군 평가 보고회를 열어 추진 상황을 상시 점검하는 등 연중 실적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런 성과들을 바탕으로 시군 평가에서 2010년부터 12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같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전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면서 "한 번 더 입증된 의성군의 우수한 행정 역량을 바탕으로 '군민이 행복한 의성'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소홀함이 없도록 전 공직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