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프로세스 랩·스마트 퀄리티 랩 과정
포스텍(포항공대)에 설립된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가 이달 말부터 스마트 프로세스 랩과 스마트 퀄리티 랩 등 2개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
포스텍은 이번 교육프로그램 개설로 더 많은 기업이 애플의 전문 제조 기술과 기업 운영, 제품 품질 개선 등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프리야 발라수브라마니암 애플의 운영담당 부사장은 "포스텍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R&D 지원센터가 20개 이상의 기업을 맞아 지원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애플이 제공하는 교육에는 친환경 제조기술을 포함해 최첨단 제조 공정 효율화가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2개 교육의 추가 개설로 한국 기업에게 운영 최적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통찰,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스마트 프로세스 랩은 중소기업이 운영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 과정은 중소기업이 제조 조립 공정과 유지 보수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스마트 퀄리티 랩에서는 제품의 품질 및 신뢰도 평가와 결함 분석을 위한 첨단 분석 툴을 소개한다.
포스텍에 마련된 애플 관련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정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진행은 무료다. 지원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accelerator.postech.ac.kr)에서 9일부터 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