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대성스마트톡' 내달부터 오픈…"접근성·편의성 개선"

입력 2022-05-30 17:25:04

기존 대성에너지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다양한 기능 추가돼

'대성스마트톡'. 대성에너지 제공

대구와 경북 경산·고령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30일 "카카오톡으로 도시가스 관련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성스마트톡' 서비스를 6월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성에너지에 따르면 '대성스마트톡'은 기존에 전자청구서 수령과 자가검침 업무가 주 기능이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전출입 신청 ▷요금조회·납부 ▷간편요금계산 ▷자율안전점검·사고 신고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도시가스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실시간으로 확인과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함께 살지 않는 부모님이나 가족을 대신해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와 전·출입 신청 등 모든 고객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가족 공유 기능도 제공된다.

대성에너지 고객이면 누구나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서 '대성에너지'를 검색해 접속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청구서 및 자가검침 알림톡 하단 메뉴를 통해 한 번의 인증만으로 도시가스 사용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형태 대성에너지 CS본부장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대성스마트톡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도시가스 사용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