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맞춤 구강케어 ‘클린디’

입력 2022-04-27 15:05:02 수정 2022-04-27 17:55:56

12가지 칫솔, 4가지 치약 맞춤형 정기배송

대구지역 스타트업 클린디는 맞춤형 칫솔·치약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린디 제공
대구지역 스타트업 클린디는 맞춤형 칫솔·치약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린디 제공

대구스케일업허브 입주 스타트업 ㈜클린디는 치아 진단을 통해 맞춤형 칫솔·치약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칫솔은 사이즈, 칫솔모의 강조, 형상에 따라 모두 12가지 모델이 있다.

칫솔모 줄의 수는 악궁(입)의 크기에 따라 4줄(좁은 구강), 5줄(보통 구강), 6줄(넓은 구강)로 나눴다. 기능에 따라서는 탄력모, 기능모, 미세모, 초극세모로 구분했다.

구강구조가 복잡하고 크기가 작으며 사랑니까지 칫솔질이 어렵다면 기능모, 시원한 양치로 프라그와 치석을 제거하고 싶다면 탄력모, 부드러운 세정으로 자극 없이 치아를 관리하고 싶다면 미세모, 잇몸이 약하고 피가 자주 난다면 초극세모를 선택하면 된다.

치약 또한 특징적인 구강문제에 따라 4종으로 나눴다.

치아가 자주 시리다면 시린이를 보호하는 성분이 함유된 달짝치약, 잇몸이 약한 경우를 위한 살짝치약, 누런치아가 고민이라면 반짝치약, 충치가 걱정이라면 활짝치약을 선택하면 된다.

클린디는 칫솔·치약과 함께 칫솔 살균건조기 윈디도 내놨다. 칫솔은 보관이 사용할 때만큼 중요하므로 소홀히 관리한다면 오염되기 쉽다. 윈디는 열건조가 아닌 바람 건조로 칫솔모 변형 없이 관리가 가능하다.

20대 젊은 창업가 김소진 대표가 창업한 클린디는 지난해 12월 와디즈 펀딩률 3.034%를 달성하며 주목받았다. 1만원대의 가격으로 3개월마다 칫솔·치약을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로 조금씩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김소진 클린디 대표는 "칫솔·치약을 똑똑하게 선택하는 것이 입속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라며 "이제는 칫솔도 자신의 치아와 구강구조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클린디 칫솔 로드맵. 클린디 제공
클린디 칫솔 로드맵. 클린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