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치과기공전공 교육역량 강화에 나서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는 최근 교내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ODA) 발대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시간 온라인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고, 통역은 인도네시아 출신의 치기공과 알파히라(22) 학생이 도왔다.
발대식을 통해 ODA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양 기관의 소개를 시작으로 대구보건대 총장,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보건산업기술대학Ⅱ 총장, 인도네시아 산업체 대표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국제 교류가 중단되는 위기 속에서도 웨비나를 이용한 회의와 학생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한 협력을 활발하게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장 맞춤형 치과기공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개발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선도적 기술 전수를 위한 전공실습실 환경 개선 ▷치과기공 분야 산학협력 ▷구강 보건 관련 봉사활동 지원 등을 약속했다.
또 현지 한인 업체, 한국기업 지사 등과 긴밀한 협의를 위해 방문 계획을 수립하는 등 구체적인 의견을 나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인도네시아 치과기공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 개발과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연계를 강화해 ODA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했다.
대구보건대는 2022년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인도네시아의 치과기공 전문 인력양성과 보건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