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삼성 라이온즈와 대구FC 응원 위한 상품과 이벤트 마련

입력 2022-04-20 16:51:32

홈런예·적금, 대팍예·적금 특판 행사 진행
삼성, 대구FC 선전 시 우대이자율 적용 혜택
응원 메시지 등 이벤트 참가 시 경품 증정도

DGB대구은행의 삼성 라이온즈, 대구FC 전용 상품 특판 홍보 포스터.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의 삼성 라이온즈, 대구FC 전용 상품 특판 홍보 포스터.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와 프로축구 대구FC 관련 전용 상품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리그 시즌 개막에 맞춰 지역 연고 구단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 분위기를 고조하기 위한 시도다.

20일부터 예금 한도가 소진(총 한도 1조원)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특판 상품은 '특판DGB홈런예·적금', '특판DGB대팍예·적금' 등 두 가지다.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예금들은 100만원 이상 1억원 범위 내(1인 1계좌) 1년제, 적금들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범위 내(1인 1계좌)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두 예금의 기본이자율은 연 2.35%, 두 적금 경우는 연 2.75%다.

특판DGB홈런예·적금은 만기일 기준 삼성이 ▷포스트시즌 진출 시 ▷정규시즌 우승 시 ▷한국시리즈 우승 시 각 연 0.10%포인트(p)의 우대이자율이 적용된다. 최고 연 0.30%p의 우대이자율이 적용되는 셈이다.

특판DGB대팍예·적금은 만기일 기준 대구FC가 ▷K리그1에서 최종 순위가 1~6위일 경우 ▷K리그1 우승 시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본선 진출 확정 시 각 연 0.10%p의 우대이자율이 적용된다. 최고 우대이자율은 연 0.30%p.

이벤트도 다양하다. 특판 DGB홈런예·적금, 특판 DGB대팍예·적금을 가입하고 IM뱅크에서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각각 삼성과 대구FC의 올 정규 시즌 홈경기 10% 할인권을 제공한다.

MBTI 테스트 등 자신의 유형 찾기 테스트가 유행인 MZ세대 스타일에 맞춰 '직관러? 집관러? 스포츠 관람 유형 테스트 도전!' 이벤트도 준비했다. 참가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라이온즈파크 홈경기 스윗박스 티켓, DGB대구은행파크 축구 홈경기 예매권, 치킨 세트 등 모두 350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연고 프로팀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스포츠 팬과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