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당선인, tvN '유퀴즈' 녹화 마쳐…20일 방송

입력 2022-04-13 18:46:00 수정 2022-04-14 06:48:20

당선 후 첫 예능 출연…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에 항의글 1천여 건 잇따르기도

지난해 12월 KBS2
지난해 12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대선주자 특집편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모습. 옥탑방의 문제아들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다.

13일 tvN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이날 '유퀴즈' 녹화를 마쳤으며, 오는 20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대통령 당선 이후 첫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다. 앞서 윤 당선인은 대선 후보 시절인 지난해 9월 SBS '집사부일체', 11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바 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통의동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2차 내각 인선안을 발표한 뒤 녹화장에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녹화 장소는 당선인 경호 보안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13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프로그램을 녹화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시청자 게시판에 항의 게시물이 잇따르고 있다. tvN 홈페이지 갈무리
13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프로그램을 녹화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시청자 게시판에 항의 게시물이 잇따르고 있다. tvN 홈페이지 갈무리

이런 소식에 이날 오후 6시 30분 현재 tvN '유퀴즈' 시청자 게시판에는 다소 격앙된 누리꾼들 의견이 게시되고 있다.

상당수 누리꾼들은 "유퀴즈 실망", "윤석열로 재방(재방송) 때리지마라 채널 돌릴 때 보기 싫으니깐", "윤석열 출연이라니 유퀴즈 정말 최악입니다", "유퀴즈 권력 눈치보고 윤석열 출연시키는게 실망이네요" 등 비판 의견을 올렸다.

특히 지방선거 전에 윤 당선인을 인터뷰하는 것은 '선거 개입'이라는 의견과, 윤 당선인을 부를 것이면 부산저축은행, 김건희 여사 등 그에 대한 민감한 논란을 다루라는 의견도 눈에 띈다.

'유퀴즈'는 유재석·조세호가 진행하며 매주 다른 출연자들을 초대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인터뷰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