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일 개교와 함께 IB기초학교로 선정, "글로벌 인재 기를 것"

대구국우초등학교(교장 이교화)는 지난 8일 개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북구 국우동에 있는 국우초는 지난 2020년 12월 21일 착공해 지난달 1일자로 개교했다.
초등 18학급(특수 1학급), 병설유치원 8학급(특수 2학급) 규모인 국우초엔 북스텝과 북카페 형식을 갖춘 1층 중앙홀과 각층별 포켓 쉼터 및 미디어 스페이스 등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활동 공간이 조성돼있다.
또한, 국우초는 개교와 함께 2022년 IB기초학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기른다'는 학교 비전을 마련하고, 교육과정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김동호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 교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교장 기념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교화 국우초 교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선다는 말처럼 교육공동체 모두의 열정과 사랑, 소통과 공감의 노력으로 모든 학생이 하나하나 밝게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도록 학교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