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봉사

입력 2022-03-20 13:35:24 수정 2022-03-20 17:49:55

동경주농협 지역 무상수리 봉사활동

19일 열린 경북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단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농협 제공
19일 열린 경북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단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본부장 금동명)은 지난 19일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이해 동경주농협 지역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경북농협은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단 발대식도 열고 순회 수리를 통한 농업인 실익 증대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 기술자협의회(회장 고주석) 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동경주농협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 농기계 수리와 점검에 힘을 모았다.

농기계 수리봉사는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소외 지역을 찾아가 수리 봉사를 통해 농가 경영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행사다.

경운기와 관리기, 예초기 등 300여 대의 각종 농기계를 점검 및 무상 수리해 농가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재호 동경주농협 조합장은 "영농철 농기계 고장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로 바쁜 시기 갑작스러운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어려움과 걱정을 덜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한 금동명 본부장은 "앞으로도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거나 먼 산간오지 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통해 영농 편익 제공과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