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산업 선진화 지원 사업’ 공모
16억원 규모 사업…업체당 최대 1억원 지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우수한 아이디어가 있음에도 신제품‧신기술 개발과 산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병원 등을 대상으로 '한의약산업 선진화 지원 사업' 지원 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모두 16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선정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인허가를 위한 기술 지원 등 최대 1억원(민간부담금 제외)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융복합 등 3개 분야다. 대구경북 소재 기업의 경우 지방비 지원으로 화장품, 식품 등 한약재 활용 신소재 분야도 추가로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학, 연구기관, 의료기관과 협동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주력산업을 소재로 한 사업을 신청할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지원 과제 선정은 ▷기술 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유망성 ▷신청기업의 적절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공모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3일까지다. 공모 관련 사업 설명회는 오는 3월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그동안 진흥원이 축적해 온 연구 성과와 인프라, 우수 연구인력을 활용해 한의약 분야 신제품‧신기술 산업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